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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onics

Pitot-Static System

by 세다아빠 2023. 7. 23.

피토-스태틱 시스템은 항공기의 속도, 압력, 고도 등과 관련된 정보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기기이다. 항공기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 시스템은 피토 관과 정적 관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두 가지 채널을 통해 비행 정보를 측정하여 비행 조종사에게 제공한다.

 

1. 피토 관 (Pitot Tube)

 

피토 관은 공기 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장치이다. 기체의 앞면에 위치하며, 이동하면서 압력을 측정한다. 피토 관은 정면으로 비행할 때 항공기의 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다이나믹 압력을 측정한다. 비행기가 이동하면서 공기가 피토 관로로 흐르면, 기체 압력과 주변 대기압의 차이에 의해 유속 압력이 생성된다. 이 유속 압력을 측정하여 기체의 속도를 계산한다. 피토 관의 위치는 대기압 변화와 기체 속도 측정에 영향을 미치므로, 항공기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위치에 설치된다.

 

2. 정적 관 (Static Port)

 

정적 관은 항공기의 고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기기로, 항공기의 측면이나 아래쪽에 위치한다. 정적 관은 항공기 주변의 대기압을 측정하여 고도와 기체 상태를 평가한다. 고도는 정적 관에서 측정한 대기압과 기체 내부 압력과의 차이에 의해 결정된다. 정적 관의 위치는 기체의 고도 변화에 따른 대기압 변화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신중하게 설계되어야 한다.

 

피토-스태틱 시스템은 이 두 가지 채널을 통해 얻은 압력 정보를 항공기 내의 피토-스태틱 계기로 보내어 항공기의 속도, 고도, 상승율 등을 표시한다. 이러한 정보는 비행 중에 항공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한 비행을 위해 필요한 기본 데이터를 제공한다.

 

항공기의 속도 측정을 위해 피토 관과 정적 관은 비행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장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피토 관에는 anti-icing 장치가 내장되어 있을 수 있으며, 정적 관은 항공기 외부에 위치하여 외부 공기와 상호 연결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비행 중에 얼어붙거나 오염되면 잘못된 측정값을 제공하므로, 신뢰성과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다.

 

피토-스태틱 시스템은 항공기의 자동 비행 시스템과 연계되어 자동 조종 시스템을 지원한다. 자동 비행 시스템은 기체의 속도, 고도, 상승율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비행 경로를 유지하고, 비행 계획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이러한 자동 비행 시스템은 비행 조종사의 역할을 보조하고 안전한 비행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항공기의 피토-스태틱 시스템은 정확하고 안정적인 비행을 위해 꾸준히 유지 및 점검되어야 한다. 항공기가 땅에 착륙할 때 이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검사가 필요하다. 또한 항공기의 비행 조작사들은 피토-스태틱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종합적으로, 피토-스태틱 시스템은 항공기의 안전한 비행을 위해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비행 속도, 고도, 상승율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비행 조작사와 자동 비행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시스템의 신뢰성과 정확성은 항공기의 운항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며, 적절한 유지보수와 점검이 필요하다.

Pitot-Static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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