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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onics

Navigation System

by 세다아빠 2023. 6. 28.

항공기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비행 중 항공기의 위치, 경로 및 고도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계기, 시스템 및 절차의 모음을 말한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조종사는 정확하게 탐색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여행을 보장할 수 있다. 항공기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살펴보겠다.

 

1. 관성 항법 시스템(INS)

관성 항법 시스템은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를 사용하여 항공기의 속도와 방향의 변화를 측정하는 독립형 시스템이다. 시간 경과에 따라 이러한 측정을 통합함으로써 INS는 알려진 시작점을 기준으로 항공기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INS는 지속적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제공하므로 다른 내비게이션 지원이 제한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지역에서 특히 유용하다.

 

2. 글로벌 항법 위성 시스템(GNSS)

GNSS는 항공기에 정확한 위치, 속도 및 타이밍 정보를 제공하는 위성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가장 잘 알려진 GNSS는 위성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항공기에 탑재된 수신기로 신호를 전송하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이다. GNSS를 통해 조종사는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미리 결정된 경로를 따라 높은 정확도로 탐색할 수 있다. 신뢰성과 글로벌 적용 범위로 인해 현대 항공에서 널리 사용된다.

 

3. 비행 관리 시스템(FMS)

비행 관리 시스템은 GNSS, INS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여 비행 계획, 내비게이션 및 성능 최적화에서 조종사를 지원하는 컴퓨터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FMS는 최적의 비행 경로를 계산하고 항공기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조종사에게 탐색 및 코스 조정을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조종사가 연료 효율을 최적화하고, 공역 제한을 준수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계기 착륙 시스템(ILS)

계기 착륙 시스템은 정밀 접근 및 착륙에 사용되는 지상 기반 무선 항법 시스템이다. 로컬라이저와 글라이드 슬로프의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다. 로컬라이저는 항공기를 활주로 중앙선과 정렬되도록 측면 안내를 제공하고 글라이드 슬로프는 올바른 하강 경로에 대한 수직 안내를 제공한다. ILS는 가시성이 낮은 조건에서 특히 유용하며 정확하고 안전한 착륙을 허용한다.

 

5. VHF 전방향 범위(VOR)

VOR은 지상국에서 조종사에게 방사형(베어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이다. VOR 주파수에 동조함으로써 조종사는 VOR 스테이션과 관련된 위치를 결정하고 특정 항공로 또는 방사형 경로를 따라 탐색할 수 있다. VOR은 항로 내비게이션에 널리 사용되며 많은 지역에서 주요 내비게이션 보조 장치이다.

 

6. 거리 측정 장비(DME)

DME는 항공기와 지상 기반 DME 트랜스폰더 사이의 경사 범위 거리를 측정하는 항법 보조 장치이다. 조종사에게 정확한 거리 정보를 제공하며, 이는 항로 내비게이션 및 계기 접근 중에 특히 유용하다. VOR 또는 GNSS와 결합된 DME 판독값을 통해 조종사는 자신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다.

 

7. 자동 방향 찾기(ADF)

ADF는 조종사가 지상 기반 무방향 비콘(NDB)에 대한 방위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는 무선 항법 시스템이다. 이것은 NDB 스테이션에 상대적인 방위를 제공하며, 특히 VOR 적용 범위가 없는 지역이나 크로스 컨트리 비행에서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ADF는 일반적으로 일반 항공 및 백업 탐색 목적으로 사용된다.

 

8.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HUD는 항법 데이터를 포함한 중요한 비행 정보를 조종사의 시야에 직접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조종사는 기존 계기를 내려다보지 않고도 비행 경로 안내 및 웨이포인트와 같은 항법 신호를 볼 수 있다. HUD는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종사의 작업량을 줄이며 중요한 비행 단계에서 안전을 향상시킨다.

 

9. 전자 비행 가방(EFB)

EFB는 전통적인 종이 기반 차트 및 문서를 대체하는 태블릿 또는 전자 디스플레이와 같은 디지털 장치이다. EFB에는 무빙 맵, 공항 다이어그램, 접근표시판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가 장착되어 있어 조종사가 내비게이션 정보에 더 쉽게 액세스하고 관리할 수 있다. EFB는 또한 실시간 날씨 업데이트, 운영 데이터 및 성능 계산을 제공한다.

 

10. 레이더 시스템

주로 항공 교통 관제 및 기상 감시에 사용되는 레이더 시스템은 항공기 항법에도 기여한다. 지상 기반 레이더는 항공 교통 관제사에게 항공기 위치 및 감시 데이터를 제공하여 상황 인식을 위해 조종사에게 전달할 수 있다. 기상 레이더 시스템은 조종사가 위험한 기상 조건을 피하도록 도와 비행 안전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함께 작동하여 조종사에게 정확한 위치 정보, 경로 안내 및 항법 지원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행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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