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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onics

Cockpit Display System

by 세다아빠 2023. 6. 28.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CDS)은 조종사에게 필수 비행 정보를 제공하고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는 항공기 항공 전자 공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대체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기본 비행 디스플레이(PFD)

기본 비행 디스플레이에는 자세(피치 및 롤), 고도, 대기 속도, 방향, 수직 속도 및 탐색 정보와 같은 주요 비행 매개변수가 표시된다. 항공기의 현재 비행 상태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나타내므로 조종사가 비행 매개변수를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PFD는 일반적으로 자세 표시기 또는 "인공 지평선"으로 알려진 항공기 자세의 전자 표현을 사용하고 자이로스코프, 대기 데이터 센서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한다.

 

  •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ND)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웨이포인트, 항로, 공항 및 지형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관련 정보를 표시한다. 그것은 의도한 비행 경로와 주변 지형을 기준으로 항공기의 위치를 보여주는 움직이는 지도를 묘사할 수 있다. ND는 또한 VOR(VHF 전방향 범위) 및 NDB(무지향성 비콘)와 같은 무선 항법 보조 장치에 대한 정보와 GNSS(글로벌 위성 항법 시스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는 조종사가 특히 비행 중 경로 및 접근 단계에서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엔진 표시 및 승무원 경보 시스템(EICAS)

EICAS는 엔진 RPM, 온도, 연료량, 전기 상태 및 기타 중요한 엔진 상태 정보를 포함하여 실시간 엔진 및 시스템 매개변수를 표시한다. 비정상적인 상황이나 시스템 오작동에 대해 조종사에게 경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EICAS는 조종사가 엔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결함을 진단하고, 시스템을 관리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기 작동을 보장하도록 지원한다.

 

  • 다기능 디스플레이(MFD)

다기능 디스플레이는 조종사에게 추가적인 상황 인식 및 운용 능력을 제공한다. 기상 레이더 데이터, TCAS(교통 충돌 방지 시스템)의 교통 정보, 시스템 개요, 연료 관리,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MFD를 통해 조종사는 별도의 물리적 문서나 디스플레이를 참조하지 않고도 중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운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필수 비행 정보를 투명 스크린에 투사하여 조종사가 외부 환경에 시선을 집중하면서 중요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한다. HUD는 일반적으로 비행 경로, 대기 속도, 고도, 내비게이션 웨이포인트 및 합성 비전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조종사의 시야에 직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HUD는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종사가 외부 시야와 기존 계기 사이에서 주의를 전환해야 할 필요성을 줄인다.

 

  • 합성 비전 시스템(SVS)

합성 비전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데이터, 지형 데이터베이스 및 고급 그래픽의 조합을 사용하여 외부 세계의 컴퓨터 생성 가상 표현을 생성한다. 가시성이 낮은 조건에서도 조종사에게 지형, 장애물 및 활주로의 3D 보기를 제공한다. SVS는 특히 접근 및 착륙 시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종사가 공간 방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 전자 비행 가방(EFB)

전자 비행 가방은 기존의 종이 차트, 설명서 및 문서를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대체한다.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통합되어 조종사에게 실시간 날씨 정보, 공항 다이어그램, 접근 표시판, 성능 데이터 및 운영 문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다. EFB는 데이터 관리를 단순화하고 조종석 혼란을 줄이며 효율적인 정보 검색을 가능하게 한다.

 

  • 통합 대기 기기

기본 디스플레이가 고장난 경우 최신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통합 대기 계기를 통합한다. 이러한 백업 계기는 자세, 대기 속도, 고도 및 방향과 같은 필수 비행 정보를 작고 쉽게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제공한다. 통합된 대기 계기는 조종사가 디스플레이 시스템 오작동이 발생한 경우에도 중요한 비행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제어 인터페이스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제어 패널, 버튼, 손잡이 및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종사와 인터페이스한다. 조종사는 디스플레이와 상호 작용하여 다양한 모드를 선택하고, 설정을 조정하고, 확대/축소하고, 기본 설정 및 작동 요구 사항에 따라 정보 표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제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종사는 다양한 비행 단계에서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PFD 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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