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CDS)은 조종사에게 필수 비행 정보를 제공하고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는 항공기 항공 전자 공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대체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기본 비행 디스플레이(PFD)
기본 비행 디스플레이에는 자세(피치 및 롤), 고도, 대기 속도, 방향, 수직 속도 및 탐색 정보와 같은 주요 비행 매개변수가 표시된다. 항공기의 현재 비행 상태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나타내므로 조종사가 비행 매개변수를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PFD는 일반적으로 자세 표시기 또는 "인공 지평선"으로 알려진 항공기 자세의 전자 표현을 사용하고 자이로스코프, 대기 데이터 센서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한다.
-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ND)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 웨이포인트, 항로, 공항 및 지형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관련 정보를 표시한다. 그것은 의도한 비행 경로와 주변 지형을 기준으로 항공기의 위치를 보여주는 움직이는 지도를 묘사할 수 있다. ND는 또한 VOR(VHF 전방향 범위) 및 NDB(무지향성 비콘)와 같은 무선 항법 보조 장치에 대한 정보와 GNSS(글로벌 위성 항법 시스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는 조종사가 특히 비행 중 경로 및 접근 단계에서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엔진 표시 및 승무원 경보 시스템(EICAS)
EICAS는 엔진 RPM, 온도, 연료량, 전기 상태 및 기타 중요한 엔진 상태 정보를 포함하여 실시간 엔진 및 시스템 매개변수를 표시한다. 비정상적인 상황이나 시스템 오작동에 대해 조종사에게 경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EICAS는 조종사가 엔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결함을 진단하고, 시스템을 관리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공기 작동을 보장하도록 지원한다.
- 다기능 디스플레이(MFD)
다기능 디스플레이는 조종사에게 추가적인 상황 인식 및 운용 능력을 제공한다. 기상 레이더 데이터, TCAS(교통 충돌 방지 시스템)의 교통 정보, 시스템 개요, 연료 관리,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MFD를 통해 조종사는 별도의 물리적 문서나 디스플레이를 참조하지 않고도 중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운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필수 비행 정보를 투명 스크린에 투사하여 조종사가 외부 환경에 시선을 집중하면서 중요한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한다. HUD는 일반적으로 비행 경로, 대기 속도, 고도, 내비게이션 웨이포인트 및 합성 비전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조종사의 시야에 직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HUD는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종사가 외부 시야와 기존 계기 사이에서 주의를 전환해야 할 필요성을 줄인다.
- 합성 비전 시스템(SVS)
합성 비전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데이터, 지형 데이터베이스 및 고급 그래픽의 조합을 사용하여 외부 세계의 컴퓨터 생성 가상 표현을 생성한다. 가시성이 낮은 조건에서도 조종사에게 지형, 장애물 및 활주로의 3D 보기를 제공한다. SVS는 특히 접근 및 착륙 시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조종사가 공간 방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 전자 비행 가방(EFB)
전자 비행 가방은 기존의 종이 차트, 설명서 및 문서를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대체한다.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통합되어 조종사에게 실시간 날씨 정보, 공항 다이어그램, 접근 표시판, 성능 데이터 및 운영 문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다. EFB는 데이터 관리를 단순화하고 조종석 혼란을 줄이며 효율적인 정보 검색을 가능하게 한다.
- 통합 대기 기기
기본 디스플레이가 고장난 경우 최신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통합 대기 계기를 통합한다. 이러한 백업 계기는 자세, 대기 속도, 고도 및 방향과 같은 필수 비행 정보를 작고 쉽게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제공한다. 통합된 대기 계기는 조종사가 디스플레이 시스템 오작동이 발생한 경우에도 중요한 비행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제어 인터페이스
조종석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제어 패널, 버튼, 손잡이 및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종사와 인터페이스한다. 조종사는 디스플레이와 상호 작용하여 다양한 모드를 선택하고, 설정을 조정하고, 확대/축소하고, 기본 설정 및 작동 요구 사항에 따라 정보 표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제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종사는 다양한 비행 단계에서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관련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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